27 / 100 SEO Score

10월의 그림책 소개

10월의 우리말 그림책 주제는 ‘상상’, 영어 그림책 주제는 ‘ZOO’입니다.

[우리말 그림책]

너에게만 알려줄게

6-7세

상상이라는 것은 언제나 불쑥! 찾아오지요. 허무맹랑한 상상, 엄청 커다란 상상, 자잘한 상상, 그리고 희한하고 재미난 상상까지… 둠칫둠칫 음악 소리가 들리면서 춤추게 되기도 하고, 갖가지 모양으로 태어나는 이야기들로 인해 가만히 누워 상상이 흘러가는 모습을 지켜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너에게만 알려주고 싶은 행복의 비결이라고 하는데요. 우리도 함께 상상하기를 시작해볼까요?

아름다운 실수

8-9세

실수가 아름다울 수 있을까요..? 이 책은 그럴 수 있다고 하네요! 실수는 숨기거나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해요. 실수를 통해 생각하고 깨달은 후 앞으로 나아갈 수만 있다면 말이죠. 우리는 이런저런 실수들이 또 다른 아이디어의 시작이 되어, 아름다운 예술 작품으로 자라나는 과정을 함께 지켜보게 될 거예요. 또한, 상상력을 발휘하여 얼룩 한 점의 실수를 영감으로 피어나게 할 거구요. 모두 준비되었나요?

네 개의 그릇

10-11세

책 안에서는 무엇이든지 상상할 수 있어요. 그렇기에 우리는 반원 모양의 그릇 네 개로 세상을 들여다보며, 끝없이 이야기를 이끌어 내는 상상의 힘을 경험하게 될 거예요. 네 개의 종이 그릇은 갑자기 쏟아지는 비를 피하는데도, 느닷없이 내리쬐는 햇볕을 가리는데도, 심지어 이상한 나라에서도 쓸모 있는 형태로 존재합니다. 깊이 있는 사색으로 우리를 데려가기도 하구요. 여러분의 그릇은 어떤 이야기를 전달하나요?

[영어 그림책]

THE OPPOSITE ZOO

6-7세 Lv1

하늘이 어두워지고, the Opposite Zoo는 문을 닫았어요. 그러나 원숭이의 우리(cage)는 문이 열려서, 탐험을 하기 시작해요. 원숭이는 동물원에 있는 모든 동물들을 찾아갑니다. fast and slow, big and small, noisy and quiet, soft and prickly! 반대말 동물원답게 서로 반대되는 특징을 가진 동물 친구들을 둘씩 만나게 됩니다. 우리 친구들도 원숭이와 함께 탐험할 준비되었나요?

MY HEART IS LIKE A ZOO

6-7세 Lv2

8-9세 Lv1

내 마음은 동물원 같아요. ‘eager as a beaver, happy as a herd of hippos drinking apple juice, thoughtful as an owl…’ 하트모양이 모여서 만들어진 다양한 동물 친구들처럼, 내 마음이 여러 가지 감정을 품고 있거든요. 책을 한 장씩 넘길 때마다 마주하게 되는 동물의 비유를 통해, 하루 동안 우리가 느낄 수 있는 여러 감정들을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DEAR ZOO

8-9세 Lv2

10-11세 Lv1

동물원에 동물 친구를 보내 달라고 편지를 썼습니다. 그랬더니 아주 커다란 소포가 도착했어요. ‘From the ZOO’라고 적힌 카드와 함께 말이에요. 동물원에서 보내준 소포를 하나하나 확인할 때마다 우리는 ‘They sent me …’ 표현을 익히게 될 거예요. 그리고 각 동물의 특징을 영어로 말해볼 수 있게 될 거구요! 어떤 동물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THE MIXED-UP CHAMELEON

10-11세 Lv2

어느 날 카멜레온이 동물원에 갔다가 그곳에서 만난 아름다운 동물들처럼 되고 싶어졌어요. “I wish I could … like …” 누구처럼 어떻게 되고 싶다고 할 때마다, 그 동물의 특징을 갖추게 됩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 모든 동물을 뒤섞어놓은 괴상한 모양이 되었을 때, 카멜레온은 본래의 자기 모습으로 돌아가길 원해요. 다양한 동물들의 특징을 영어로 살펴보며 ‘I wish I could …’ 패턴을 활용하여 나의 생각을 말해보아요.